KS-CQI 콜센터품질지수 의의
KS-CQI (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우리나라 콜센터의 서비스품질 수준을 국내 실정에 적합하게 과학적으로 조사·평가를 할 수 있는 모델로써,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자문교수 : 서강대 서창적 교수)가 공동으로 개발. 콜센터 서비스 품질 수준의 향상을 통하여 고객만족도 향상과 기업의 성장 및 서비스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개발한 모델
컨택서비스
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한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사전 또는 사후서비스를 고객의 요청에 의해 무형의 용역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고객의 문제해결을 위해 Contact Service 제공자와 고객이 상호작용을 하고 그 결과 무형으로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